홍콩영화DVD

[DVD] 쌍웅 (雙雄: Heroic Duo) 정이건 여명 오진우 임가흔

hkcine2046 2021. 1. 1.
반응형

[DVD] 쌍웅 (雙雄: Heroic Duo)

감독 : 진목승
출연 : 여명, 정이건, 양준일, 곽력행, 오진우, 임가흔

더빙 : 북경어. 광동어 
자막 : 한국어, 영어
오디오 : DD dts
화면비율 : 2.35:1 아나몰픽와이드스크린 
지역코드 : All. NTSC
시간 : 101분
관람등급 : 15세관람가

줄거리

적도 동지도 아닌 두 남자 넌 미끼에 불과해, 생각을 지배하는 건 나야

홍콩 최고의 최면술사 여상정(여명 분)은 살인 혐의로 수감 중이다. 경찰 내부 관리의 사건을 수사하던 이문건(정이건 분)은 사건과 최면과의 관련성을 파악하고 여상정에게 조언을 구하기위해 그를 찾아간다. 한편 이문건은 다이아몬드 경매장의 경호 임무를 맡던 중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다이아몬드를 훔치게 되는 함정에 빠지게 되고, 그 배후에 여상정의 최면이 작용했음을 알고, 자신의 누명을 벗기 위해 그의 뒤를 뒤쫓는다.

 그러나 여상정 역시 자신에게 복수하고자 아내와 친구의 가족들을 인질로 잡고 있는 조직의 보스(오진우 분)에게 이용당하고 있는 상태였다. 이제 두 사람은 자신의 누명을 벗기위해,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을 구하기 위해 함께 손을 잡게 되는데..

◎ 쌍웅이란?

1. 액션 느와르의 절정 <쌍웅> 헐리우드를 접수하다! 리메이크 판권 사전 판매 완료!

초특급 흥행을 예고하는 작품을 관객보다 먼저 알아보는 이들이 있다. <쌍웅>은 홍콩 개봉 이전 제작단계에서부터 천만 달러(홍콩달러)이상의 금액으로 미국 `ARCLIGHT FILMS` 사에 리메이크 판권이 팔리면서 화제의 중심이 되었다. 특히, 여명과 정이건은 아시아 태평양영화제의 남우주연상 후보로 나란히 올라 스크린 밖에서도 불꽃이 튀었다. 

2. <천장지구>의 속도감 있는 액션느와르 연출가 진목승 감독, 홍콩 영화계의 `쌍웅` 여명,정이건이 만났다.

2003년 여름, 홍콩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 <쌍웅>은 홍콩 영화계의 절대 강자 여명과 정이건의 동반 캐스팅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또한 <천장지구>로 전세계 영화팬들을 사로잡은 진목승 감독의 파워풀하면서도 사실적인 연출력으로 완성된 <쌍웅>은 `홍콩 액션 느와르` 의 화려한 부활을 예고한다.

3. 부드러운 감성의 소유자 여명 VS 차가운 이성의 카리스마 정이건

최대치의 액션가 비장한 드라마로 당신을 흥분시킬 <쌍웅>!!
스턴트 맨 없이 액션씬을 모두 소화해야 했기 때문에 신체적인 위험도 감수해야만 했던 두사람, 여명과 정이건..
완벽주의자 진목승 감독은 <쌍웅> 이외의 모든 스케쥴을 포기하고, <쌍웅>에만 매진하도록 요구했고, 덕분에 영화팬들은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와 강렬한 액션이 완변하게 조화된 액션 느와르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4. 가장 강력한 무기는 인간의 뇌. 하지만 그보다 더욱 강력한 무기는 사랑이다.

<쌍웅>의 색다른 코드는 복잡한 인가의 뇌에서 어떤 비밀 코드를 찾으면 사람의 마음을 조종할 수 있다는 [최면술]의 이론, 배일에 가려진 범죄자를 밝혀가는 수사과정에서 `최면` 이라는 소재는 인간의 도덕성에 대한 탐구와 더불어 악을 구체화하면서 사람을 매료시키는 영웅을 절묘하게 대비시키며 관객을 탄탄한 이야기 구조 속으로 빨아들인다.

◎ 陳木勝(진목승) 감독

스케일이 다른 액션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출의 만남!
리얼 액션 느와르의 정수가 펼쳐진다!
가장 잘 알려진 작품으로는 홍콩 뒷골목에서 태어난 남자 주인공의 거친 삶과 비극적인 사랑을 그린 <천장지구>. 목숨을 건 결투를 벌이는 유덕화와 웨딩드레스를 입고 도로를 달리는 오천련의 엔딩씬으로 아시아 영화팬들을 단숨에 매료시켰다.

또한 <성룡의 CIA>에서 세계적인 액션 스타 성룡과 호흡을 맞춘 바 있으며 97년 제 16회 홍콩 금장상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2003년 적도 동지도 아닌 두 남자가 공동의 적을 향해 운명을 건다는 긴장감 넘치는 설정을 바탕으로 리얼한 심리묘사와 화려한 액션을 동시에 선보이는 <쌍웅>으로 액션 느와르의 진수를 선보인다.

◎ Filmography

각본
1. 천장지구 (千長地久 ,1990)
감독
1. 쌍웅 (2003)
2. 젠 엑스 캅 2 (Gen-X Cops 2 ,2000)
3. 젠 엑스 캅 (Gen-X Cops ,1999)
4. 성룡의 CIA (Who am I? ,1998)
5. 백혈청천 양가장 (1996)
6. 노화가두 (怒火街頭 ,1996)
7. 견자단의 정무문 (Fist of Fury ,1995)
8. 벽혈청천 진주기 (碧血靑天 珍株旗 ,1995)
9. 선학신침 (仙鶴神針 ,1994)
10. 천장지구 2 (天若有情續集 ,1992)
11. 화영웅 (華英雄 ,1992)
12. 첩혈쌍웅 2 (諜血雙雄 2 ,1990)
13. 천장지구 (千長地久 ,1990)
14. 패도무혼(전12편)
15. 상성기 (The Cop`s Love )
16. 난계방혈안 (蘭桂坊血案 )
17. 천왕지왕 (千王之王 )

◎제작노트

1. 고난이도 액션 연기, 목숨을 건 사투와도 같은 시간들

<쌍웅>에는 불꽃 튀는 총격전과 대규모 폭발씬, 아슬아슬한 고공 사다리 혈전 등 고난이도 액션 장면이 특히 눈에 띈다. 철저한 사전 준비 없이는 도저히 소화할 수 없었던 장면이니 만큼 현장은 매번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았다. 하지만, 아무리 대비하고 조심해도 액션 영화에서의 사고는 어쩔 수 없는 일인지 폭발 장면에 몰린 수많은 취재진 중 한명이 부상을 입어 촬영이 지연되기도 했다

2. 효과적이고 생생한 촬영을 위해 대규모 세트 설계!

가장 비중이 있는 영화의 엔딩 장면을 담아내기 위해 고심한 제작진은 30년된 폐쇄된 벙커를 직접 제작했다. 오래된 에어컨과 공기 여과 시스템, 그리고 녹슨 기계, 낡은 전기 시스템이 동굴처럼 복잡한 내부 구조에 배치됐으며, 강철과 커다란 유리 벽을 세팅해 <쌍웅>의 엔딩 장면만을 위한 밀실이 탄생했다.

3. 장장 6시간 동안 계속된 정이건과 임가흔의 키스씬

<이도공간>에서 장국영의 마지막 연인으로 주목받은 배우 임가흔. <쌍웅>에서도 홍콩 최고의 스타 정이건의 연인으로 나오는 임가흔이 액션 장면 촬영 보다 가장 힘들었던 촬영으로 꼽은 것은 정이건과의 키스씬. 불과 몇 초에 지나지 않는 장면이지만, 임가흔은 데뷔 전부터 좋아하던 정이건과의 키스씬에 긴장한 나머지 NG를 연발, 장장 6시간만에 OK 사인이 떨어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