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영화DVD

무간도 블루레이 트릴로지 박스세트 : 초회 500장 한정판 : 본편 자막 재번역판

hkcine2046 2024. 4. 14.
반응형

무간도 블루레이 트릴로지 박스세트 : 초회 500장 한정판 : 본편 자막 재번역판



- 상품명 : [블루레이] 무간도 트릴로지 박스세트 : 초회 500장 한정판 : 본편 자막 재번역판
- 유통사 : 아라미디어
- 출시일 : 2018년 12월 5일
- Disc : 1장
- 상영시간 : - 무간도 101분, 무간도 2 - 혼돈의 시대 119분, 무간도 3 - 종극무간 118분
- 자막 : - 한국어, 영어, 중국어
- 더빙 : - 중국어
- 화면비율 : - 2.35:1 / 1080P FullHD
- 오디오 : - Chinese (Cantonese) DTS-HD Master Audio 6.1, Chinese (Mandarin) Dolby Digital 5.1





ABOUT MOVIE 1
전 세계가 인정하는 가장 완벽한 느와르!
관객 추천 지수 10점! 느와르 추천 영화 1위!

영화 <무간도>는 한 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바뀐 두 남자의 피할 수 없는 만남을 그린 작품으로, 2002년 1편 개봉 이후, 총 3부작에 걸쳐 완성된 대표적인 느와르 시리즈물이다. 유덕화, 양조위라는 걸출한 캐스팅, 서로의 조직에 스파이가 된 경찰과 범죄 조직원이라는 신선한 설정, 상반된 두 캐릭터가 보여주는 섬세한 심리묘사, 반전을 거듭하는 완벽한 스토리까지, 새로운 느와르 영화의 탄생을 알리며 등장했다. 2002년 개봉 당시, <무간도>는 홍콩 내에서 놀라운 흥행 성적을 기록한다. 개봉 첫날, 257만 흥행 수익(이하 홍콩 달러 기준)을 시작으로 개봉 단 4일 만에 1,350만 흥행 수익 기록, 총 누적 5,505만 달러를 거둬들인 것. 당시 이 같은 수치는 <해리 포터의 비밀의 방>과 <영웅>을 능가한 흥행 성적이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제22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제8회 홍콩금자형장, 제40회 금마장 등 홍콩과 중화권의 대표 영화제를 비롯해 제48회 아시아태평양영화제, 제47회 블루리본상 등 아시아 대표 영화제와 이탈리아에서 개최되는 제5회 우디네 극동영화제까지, <무간도>는 세계 유수 시상식에서 각종 부문을 석권하며 탁월한 작품성까지 인정받기에 이른다.

"섬세하고 치밀한 서스펜스! 압도적 몰입감!"(Rolling Stone), "캐릭터들의 고뇌를 훌륭하게 표현한 수작!"(Variety), "강렬한 긴장감이 가득한 완벽한 스릴러!"(BBC.com) 등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이끌어낸 이 작품은 마치 1970, 80년대 아시아 영화시장을 주름잡던 홍콩 영화의 부활을 알리듯 국내 팬들에게도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 현재까지 포털사이트 관객 추천 지수 10점, 느와르 추천 영화 1위, 네티즌 평점 9.1을 차지하며 수많은 영화 팬들이 자신의 인생 영화로 <무간도>를 손꼽을 정도다. 이처럼 전 세계가 인정하는 가장 완벽한 느와르로 평가받는 <무간도>를 2016년, 스크린을 통해 다시 한번 볼 수 있다는 소식에 국내 영화 팬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관심이 고조되고 상황. 특히, <신세계>부터 최근 <내부자들>에 이르기까지, 충무로에 불어온 느와르 열풍에 <무간도>의 재개봉이 정점을 찍을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ABOUT MOVIE 2
"<무간도>가 곧 장르다!"
느와르를 새롭게 완성시키다!

영화 팬들 사이에서 <무간도>가 끊임없이 회자되었던 까닭은 단순히 대중성을 갖춘 '잘 만들어진' 작품이어서만은 아니다. <영웅본색>을 시작으로 수많은 영화 팬들을 양산하며 하나의 장르로 통용되었던 '홍콩 느와르'의 전성기가 막을 내렸을 때, <무간도>의 성공은 침체되었던 하나의 장르를 다시 부활시키는 신호탄이었다.

범죄 조직을 중심으로 한 배경 설정, 마약, 경찰, 남자들의 의리, 여성 캐릭터 역할의 축소 등 <무간도>에는 '홍콩 느와르'가 전통적으로 갖추고 있는 요소들이 분명 존재한다. 그러나 화려하고, 폭력적인 느와르 특유의 액션과 비장미, 언제나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는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언더커버 설정이 선사하는 스릴러적인 긴장감, 엇갈린 운명에 놓인 주인공의 비극적 스토리, 캐릭터의 복합적인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연출은 기존 느와르 영화와 다른 <무간도>만의 차별점이었다.

이 영화의 작품성은 4년 뒤, 할리우드에서도 다시 한번 입증된다. <택시 드라이버>, <좋은 친구들>, <갱스 오브 뉴욕> 등 범죄 액션 장르 연출에 일가견을 보이며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무간도>의 탄탄한 스토리에 매료,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를 결정한 것이다. 이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맷 데이먼, 잭 니콜슨 등 초호화 배우들이 합류, 2006년 홍콩에서 보스턴으로 배경이 옮겨진 할리우드판 <디파티드>가 제작되었다. 개봉하자마자 전미 박스오피스 1위, 전 세계 2억 1,370만 달러 흥행 수익을 거둔 <디파티드>는 제7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4개 부문을 석권하며 리메이크 작으로는 이례적인 성공을 거두게 된다. "<무간도>를 보자마자 바로 팬이 됐다"라는 세계적인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말처럼, 높은 작품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무간도>는 이후에도 끊임없는 리메이크와 오마주로 국내 외 영화계에 막대한 영향을 주며 '언더커버의 원조', '새로운 장르의 완성'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냈다. 이것이 바로 <무간도>가 높이 평가받는 진정한 이유다.


무간도 2 - 혼돈의 시대
거친 운명 속에 던져진 그들이 온다!! | 스타일리쉬 느와르 3부작

허공을 울리는 총성...'삼합회'의 보스 '곤'이 암살 당한다. 이후 조직은 한 순간에 혼란에 빠지고, 보스의 아들 예영효(오진우)가 전격적으로 새로운 보스의 자리에 오른다. 보스가 된 예영효는, 자신의 아버지 죽음과 관련된 복수의 숙청작업을 시작하고, 보스 '곤'에게 충성을 다했던 한침(증지위)에게도 위험이 다가온다.
경찰인 황국장(황추생)은 '삼합회' 조직의 와해를 위해서, 그리고 한침의 아내 메리(유가령)는 남편의 성공을 위해서 비밀리에 서로 연대하지만 결국 그들의 합작은 조직과 경찰 모두에게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가져다 주는데.
한침의 부하 유건명(진관희)은 한침의 아내 메리를 짝사랑한다. 그는 메리를 위해 자신의 인생을 걸고 보스를 암살한 후, 조직을 다시 평정하려는 한침의 계획에 따라 경찰내 조직 스파이가 되기에 이른다. 야망 있는 경찰 진영인(여문락)은 죽은 보스의 아들이자, 새로운 보스 예영효의 이복동생이다. 황국장의 제의를 받은 그는 혈육과 명예 사이에서 심적 갈등을 느끼지만 결국, 조직 내로 침투하여 경찰 스파이로 일하게 된다.

{"무간에는 세가지가 있다. 시무간(時無間), 공무간(空無間), 인무간(人無間). 누구라도 세상의 법도를 어기면, 이 무간에 떨어져 다시는 벗어 날 수 없다."}

무간도 3 - 종극무간
새로운 신화, <무간도> 시리즈의 종결편

2001년. 서로 엇갈린 운명의 두 남자가 있었다!
경찰 내부에 침투한 조직 스파이 유건명(유덕화 扮), 그리고 범죄조직 삼합회의 소탕을 위해 침투한 경찰 스파이 진영인(양조위 扮). 서로 엇갈린 운명을 살아가는 이들은 날이 갈수록 자신의 정체성에 혼란을 느낀다. 삼합회에 점점 깊숙이 개입될수록 극심한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던 진영인은 정신과 상담의 닥터 리(진혜림 扮)를 만나게 되면서 마음의 상처를 조금씩 덜어나간다. 삼합회에 위장 잠입한지 10년… 삼합회의 보스 한침(증지위 扮)의 확실한 신임을 얻기 위해 진영인은 심등(진도명 扮)을 제거하기 위한 미끼가 되기로 결심 하는데…
2002년 12월. 운명은 점차 비극을 향해 내닫는다.
한편, 경찰에 잠입한 10년동안 유건명은 가장 뛰어난 강력반 요원으로 자리를 잡아나가고, 점점 완전한 경찰이 되어가면서 조직에서 완전히 손을 빼고 싶어한다. 삼합회 보스의 범죄를 캐내는 대대적인 작전 중 서로의 존재를 눈치채게 된 유건명과 진영인. 숨막히는 추격끝에 둘은 서로에게 총을 겨누지만, 진영인은 결국 또다른 조직스파이에 의해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데…
2004년.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는 운명의 결말.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진영인의 죽음이후 한직으로 ?i겨나 경찰 내부 조사의 대상이 된 유건명. 힘겨운 시간을 보내던 유건명은 경찰 내부 최고의 엘리트인 보안부 반장 양금영(여명 扮)을 보며 자신의 지난 전성기를 떠올린다. 하지만 어느 순간 유건명은 양금영에게 수상한 기운을 느끼고 비밀리에 자체 조사를 시작하게 된다. 양금영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건명은, 삼합회에 맞서는 또다른 범죄조직의 보스 심등과 양금영이 얽혀 있는 놀라운 비밀들을 마주하게 되는데…

숨막히는 추적, 충격적인 반전, 마침내 밝혀지는 진실.
단 한 순간도 방심하지 말라!

<무간도>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완벽한 시나리오와 그를 충실히 따르는 완벽한 연출에 있다. <무간도> 1편이 보여줬던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전개는 끝이 아니라 시작에 불과했다. 모든 갈등 구조의 해결과 사건의 완벽한 마무리로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낸 지 얼마 되지 않아, 관객들은 1편에서의 캐릭터들을 보다 상세히 이해할 수 있는 <무간도 Ⅱ - 혼돈의 시대>를 접하게 된다.

<무간도 Ⅱ - 혼돈의 시대>는 상업적으로 흥행해 비슷한 컨셉의 영화를 만들어 내놓는 일반적인 속편영화와는 달리, 1편의 사건이 발생하기까지의 배경을 다룬 캐릭터와 상황에 관한 백과사전 격의 작품. 1편에서 보여줬던 치밀한 구성과 흥미진진한 이야기 구조는 이미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히 계획되었다는 것이 2편을 통해 증명된 셈이다.

그리고 <무간도 Ⅲ - 종극무간>에 이르러서, 관객들은 감탄과 탄성을 참으려는 노력을 포기해야만 한다. 3편에 비하면 빙산의 일각에 불과했던 1편의 사건과 인물들. 보다 풍부하고 복잡해진 구조와 캐릭터들을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무간도> 시리즈가 어째서 신화가 될 수 밖에 없는지 공감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단, 주의해야 할 것 하나. 조각조각을 이어 하나의 커다란 그림이 완성되기 까지, 영화속에 존재해 있는 수많은 복선과 사소한 단서 하나까지도 놓쳐서는 안된다. 영화가 끝나는 그 순간까지 단 한순간도 방심하지 않을 것! 그것만이 <무간도> 시리즈를 100%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줄거리


무간도
경찰의 스파이가 된 범죄 조직원
범죄 조직의 스파이가 된 경찰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이 바뀌어버린 두 남자의 피할 수 없는 만남!


Special Features


무간도
- Audio Commentary
- Making Documentary
- Confidential File
- Trailer
- 한글자막지원

무간도 2 - 혼돈의 시대
- Audio Commentary
- Making Documentary
- Confidential File
- Deleted Scenes
- Music Video
- Trailer
- 한글자막지원

무간도 3 - 종극무간
-Making Documentary
-Music Video
-Trailer
- 한글자막지원


아티스트 소개


감독 : 맥조휘
<무간도>의 각본을 쓰고 유위강 감독과 공동 연출을 한 맥조휘는 홍콩 시티 엔터테인먼트가 선정한 10명의 촉망받는 젊은 감독들 중 한 명으로 뽑히기도 했다. <무간도> 뿐만 아니라 < War Named Desire, A> 등 자신이 연출한 여러 편 영화의 각본을 직접 쓴 그는 홍콩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시네 아티스트 중 한 사람이다.

감독 : 유위강
1980년 고등학교 졸업 후 소씨 영화사에 취직한 유위강은 첫 번째로 유가량의 <십팔반무예> 촬영보조 담당으로 제작에 참여하였다. 1985년 정식으로 촬영감독이 되어 <용호풍운> <열혈남아> 등의 촬영을 담당하였으며 1990년에 감독으로 입문, <붕당> <묘가고사> 등을 연출하였다. 1995년 문주, 왕정 등과 함께 'BOB-Best Of Best=최가박당'를 차려 제작한 창사작 <고혹자> 시리즈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후 영화 <풍운>으로 대작다운 스케일과 화려한 특수효과를 보여주며 홍콩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감독으로서의 확고한 입지와 명성을 얻게 되었다.또한, 유위강은 100억 원 이상의 제작비를 투여한 1999년의 <중화영웅> 등으로 홍콩 액션 영화를 한 단계 끌어올린 액션거장이라는 칭호를 얻게 된다. 홍콩 느와르를 부활시켰다는 평을 받으며 흥행을 기록한 신화적인 영화 <무간도> 시리즈에 대해 유위강 감독은 “흑백의 길 위에서는 그게 옳은 일이든 아니든 어느 한 쪽을 선택할 수밖에 없고, 그것은 고통스런 일일 수 밖에 없다. 이것이 내가 이 영화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라고 말하기도 했다.

출연 : 양조위
우수에 젖은 눈동자, 왜소하지만 다부진 몸, 열정적인 연기력과 폭발적인 카리스마를 가진 양조위는 아시아에서 가장 주가가 높은 배우들 중의 한 사람이다.홍콩의 TVB(배우양성학교)에서 처음 연기를 시작한 그는 1980년대 초기에 <녹정기>, <대운하>, <의천도룡기> 등 수많은 TV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조연에서 주연으로 빠른 성장을 하게 된다. 그를 진정한 스타로 만들어 준 영화는 대만 영화 <비정성시>였다. 이 영화에서 양조위는 청각장애인 사진작가 역할을 맡으면서 연기력과 스타성을 확인받게 된다. 1983년 매염방과 함께 연기한 <청춘차관>으로 영화계에 데뷔한 뒤 금상장과 금마장등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관금붕 감독의 <지하정>을 통해 주목받았다. 1990년대 오우삼 감독의 오페라틱 액션 <첩혈가두>와 <첩혈속집>에 출연하였고 이후 <중경삼림>, <해피투게더>, <화양연화>등의 영화에서 범접할 수 없는 특유의 연기력을 보여주게 된다.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에서는 꿈꾸는 듯한 삶을 사는 실연당한 경찰관 역으로 금마장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해피 투게더>와 <상하이의 꽃들>로는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특히 왕가위 감독과 많이 작업하는 대표적인 배우인 양조위는 그의 영화들로 수많은 상들을 휩쓸었는데, 그 중에서도 <화양연화>로는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밖에도 후효현 감독의 , <해상화>, 트란 안 홍 감독의 <씨클로>, 장예모 감독의 <영웅>, 유위강, 맥조휘 감독의 <무간도> 시리즈에도 출연하는 등 인물과 혼연일체를 이루며 깊은 감정을 표현할 줄 아는 그의 뛰어난 연기력은 세계적인 거장 감독의 사랑을 받고 있다.한편으로는 <동경공략>등의 오락 액션물에서 꾸준한 웃음과 액션을 선사해주기도 하는 친근한 배우이기도 하다.

출연 : 유덕화
1961년 홍콩에서 태어난 가수 겸 영화배우인 유덕화는 이 두 부분에서 모두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1981년 TAB의 연예인 훈련과정에 등록했고, 졸업 후에는 그 방송국에 스카우트되어 한꺼번에 15개의 TV 시리즈에 출연하게 된다. 19981년 데뷔한 이래, <아비정전>, <천장지구>, <상해탄>, <절대쌍교>, <열화전차> 등 수많은 홍콩 영화의 부흥기를 지배했던 유덕화는 더 이상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아시아 최정상의 특급 스타이다.그는 1982년 홍콩영화상 수상작인 <망향>에 출연해 비평적 성공을 거두었다. 1981년부터 2004년까지 유덕화는 무려 115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그는 영화배우로서 대만과 홍콩에서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수상을 했고, 가수로서는 4대 천왕으로 불리며 12년 동안 총 292개의 음악상을 받았다.<암전>으로 홍콩 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는 왕가위 감독의 <열혈남아>와 <아비정전>에서 아시아뿐 아니라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01년과 2003년에는 두기봉 감독의 <전직살수>와 <대척료>에 출연했으며, 2002년부터 이어진 <무간도> 시리즈에서의 완벽한 캐릭터 연기로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시선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2004년 장예모 감독의 <연인>에서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3년이라는 세월을 희생하는 레오로 분해 많은 여성관객들의 지지를 받은 유덕화는 배우와 가수 뿐 아니라 영화 제작자와 음반 제작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분야를 가리지 않는 폭 넓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출연 : 황추생
1961년생. 홍콩 연기아카데미를 졸업한 후, 배우로 데뷔 40여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신철마류>, <인육완구>등의 영화를 통해 2차례의 홍콩 금상장 남우주연상 수상을 통해 광기어린 카리스마를 가진 배우로 유명하다. 2003년 <무간도>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금상장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전성기를 구가했다.

출연 : 증지위
홍콩 느와르 영화의 전성기 시절, 성룡과 함께 홍콩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를 잡은 후 <첨밀밀>의 잊을 수 없는 조연 연기와 <무간도>시리즈 전편을 통한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로 국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1970년대에 쿵푸 스턴트맨으로 데뷔하고 1979년 감독 데뷔하여 중국 영화사상 가장 유명한 영화 중 하나인 <최가박당>(Aces Go Places)을 만들었다. 1991년 진가신 감독의 <쌍성고사> (Alan And Eric: Between Hello And Goodbye) 에서 에릭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를 보여 홍콩 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독립영화사의 꿈을 가지고 1992년 영화사 UFO (United Filmmakers Oiganization)를 설립하여 활동했고 1997년 진가신 감독의 <첨밀밀> (Comrades:Amost A Love Story)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2004년 애니타임 프로덕션 설립하여 웡칭포 등의 감독과 함께 일하고 있다.

출연 : 진관희
홍콩에서 활동하는 배우 겸 가수. 길거리 패션 상표인 CLOT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캐나다 벤쿠버에서 출생한 진관희는 중국과 영국의 피를 물려받아 이국적인 외모가 돋보이는 배우로 성룡과 장국영으로부터 홍콩 영화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스타로 지목받기도 했다. 토론토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홍콩으로 귀국한 뒤 1999년 광고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그후, 2000년 영화 <범죄자 2>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2002년 <무간도>에서 소년 유건명으로 출연했던 그는 유덕화 스스로도 자신과 닮았다고 인정할 만큼 유덕화와 빼닯았다. 이후 <무간도> 시리즈를 비롯해서 <메달리온>, <트윈 이펙트> 등에 출연했다. 그러나, 2008년 1월, 유명 여배우들과의 섹스 사진 유출 사건으로 큰 파문을 일으켰다. 2008년에는 할리우드 영화 <다크 나이트>에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