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위 감독작품

왕가위 감독 [DVD] 화양연화 FE (1Disc) - 花樣年華: In The Mood For Love

hkcine2046 2021. 2. 13.
반응형

[DVD] 화양연화 FE (1Disc) - 花樣年華: In The Mood For Love

다시 돌아온 왕가위. <중경삼림>과 <타락천사>의 속도를 버리고 <아비정전>에서 보여준 느림의 미학을 들고 왔다. 감독 자신도 <아비정전>의 속편격임을 부러 숨기지 않았다.

냇킹 콜의 끈적한 목소리와 아스라한 사랑이 그 뒤를 바싹 따라붙는다. 그러나 그 사랑은 '명백히 부도덕한 사랑'. 볼 수는 있어도 잡을 수 없는 사랑에 빠져버린 두 남녀의 우연한 만남과 안타까운 이별… 곧 불륜이다.

왕가위 감독이 97년작 <해피 투게더> 이후 3년여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96년부터 기획했던 <북경지하>의 후신쯤 되는 작품이다.

중국 천안문 광장에서 촬영을 시작했던 <북경지하>가 중국 당국의 검열 문제로 천안문 광장 촬영이 불가능해지면서 제목도, 내용도 다른 영화로 탈바꿈한 것. 하지만 양조위와 장만옥이 나오는 사랑이야기라는 큰 틀에는 변함이 없다.

'화양연화'는 '사람의 가장 황금기 시절'을 뜻한다.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출품, 깐느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남우주연상, 고등기술상 수상.

감독 : 왕가위
출현 : 양조위. 장만옥. 뇌진. 반적화. 손가군

제품사양

더빙 : 중국어 (광동어) 
자막 : 영어, 한국어, 중국어
오디오 : 돌비 디지털 5.0
화면비율 : 16:9 와이드스크린 
지역코드 : ALL. NTSC
시간 : 98분

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28876

 

화양연화

화양연화花樣年華가장 아름답고 찬란했던 시절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첸 부인’과 ‘차우’....

movie.naver.com

 


줄거리

1962년 홍콩. 지역 매일 신문에 편집장인 차우(양조위 분)와 그의 부인은 상하이 지역의 주요 거주 지역의 새로운 집에 이사를 온다. 그는 곧 남편과 함께 이웃에 새로 이사온 매우 아름다운 젊은 여인인 리춘(장만옥 분)을 만난다. 그녀는 수출 회사의 비서이며, 그녀의 남편은 일본 회사의 대표 이사로 출장이 매우 잦다.

또한 차우의 처 역시 종종 집을 떠나 있기 때문에, 차우는 이웃의 리춘과 보내는 시간이 점차 많아졌다. 그들의 집주인들은 좋은 친구로서, 그들을 자주 만나 마작을 하거나 최근 가십거리에 대해 이야기하곤 했다. 차우와 리춘은 점차 절친한 친구가 되어 가는데. 어느날, 그들은 그들 각자의 남편과 아내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