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위 감독작품

왕가위 감독 [DVD] 아비정전 (阿飛正傳: Days Of Being Wild)

hkcine2046 2021. 2. 13.
반응형

[DVD] 아비정전 (阿飛正傳: Days Of Being Wild)

농혹한 남녀의 미몽적 영상 미학! 각인된 기억을 향해 방황하는 발없는 새! 왕가위 감독의 저주받은 걸작!

<열혈남아>로 관객을 사로 잡았던 왕가위 감독의 문제작.

스토리를 짜는 데만도 2년이 걸린 <아비정전>은 빠른 몽타쥬 기법과 클로즈업, 많은 음악을 사용했던 <열혈남아>와는 달리 왕가위의 `60년대 생각과 일치하는` 색감과 느린 템포를 가진 영화이다.

왕가위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영화로 꼽히는 이 영화는 너무나 서정적이고 지루한 구상으로 인해 흥행에 참패하는 결과를 맛보았다. 하지만 왕가위 감독은 다음 영화 <동사서독>에서 <아비정전>의 못다한 뒷 얘기를 풀어넣었다.

감독 : 왕가위
출연 : 장국영. 장항우. 장만옥. 양조위. 유덕화. 유가령

제품사양

언어 : 중국어
자막 : 한국어. 영어
오디오 : DD 2.1 
화면비율 : 16:9 Single Layer
지역코드 : All. NTSC
상영시간 : 94분
관람등급 : 19세 이용가
제작년도 : 1990

 

 

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546

줄거리

 

아비정전

자유를 갈망하는 바람둥이 ‘아비’는 매일 오후 3시가 되면 매표소에서 일하는 ‘수리진’을 찾아간다....

movie.naver.com


왕가위감독의 두번째 작품…장국영의 맘보춤등 홍콩영화 매니아라면 소장가치 1호!

아비(장국영 분)는 극장 매표소에 일하는 수리진(장만옥 분)에게 접근한다. 수리진은 그를 경계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끌리고 만다. 둘은 목적지가 없는 동거 생활에 들어가지만 불안한 수리진은 아비의 곁을 떠나고 만다. 아비는 양어머니를 등쳐먹은 제비를 잡으러 갔다가 루루(유가령 분)를 만나게 된다. 전문 댄서인 그녀는 금세 아비랑 어울리게 된다.

수리진은 짐을 찾으러 아비의 집을 다시 방문한다. 거기서 그녀는 어느 경관인 유덕화(유덕화 분)를 만난다. 그는 수리진이 안되보여서 그녀를 위로해준다. 아비는 루루를 버리고 친어머니를 찾으러 필리핀으로 떠난다. 친어머니를 만났지만 그녀는 아비를 받아들여주지 않는다. 아비는 거기서 선원이 된 유덕화를 만난다. 가짜 신분증이 필요했던 아비는 폭력조직에 도움을 청하나 일이 뒤틀려 유덕화까지 위험에 처한다. 결국 아비는 기차에서 총에 맞아 죽게 된다. 그 무렵 루루는 아비를 찾아 필리핀으로 왔고, 수리진은 유덕화에게 전화를 걸지만 아무도 그 전화를 받는 사람은 없다.

반응형

댓글